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11주차 보험문의

임신11주차 보험문의

제가 실비.암 이런보험이없습니다. 현재임신한상태이고

태아보험도 가입해야하는데 시험관아기입니다.

최근 입원경력과 병합임신이어서 수술도 했네요
뱃속아기는건강하구요

제가지금 들수있는 보험이있을까요, 보험에 너무 무지했네요
있다면 안내부탁드릴게요, 없다면 출산후를 기약해야겠죠ㅜ

이렇게 문의가 올라왔습니다. 

임신11주차 보험문의

-답변-

제가 정확한 답변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최근의 입원/수술력이 있다 하셨는데

-> 임신부인 본인의 실비보험/암보험의 가입은 당분간 불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다만, 입원/수술을 한 질병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 지금 당장은 최근 입원/수술력이어서 가입이 안 되더라도

-> 1개월 또는 3개월이 지난 다음에

-> 임신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본인의 실비/암보험의 

가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태아보험의 경우 시험관아기/인공수정의 경우

-> 어떤 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어떤 보험사는 임신 20주부터

 태아보험의 심사를 받아 줍니다.


16주 또는 20주가 되는 시점에서

-> 산전기록지 일체(임신사실이 확인된 날로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산부인과 의무기록지)

-> 검사결과지 일체(임신사실 확인시부터의 모든 산부인과 검사결과지)

-> 의사의 소견서(현재 산모와 아기가 건강하다는 내용의)

를 제출하여 심사를 받는 것입니다.


임신11주차 보험문의

제출서류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태아보험의 가입은 가능합니다.

다만, 최근에 입원/수술을 하신 병력이

-> 출산시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병력일 경우에는

-> 16주/20주가 되어 심사를 받았을 때 심사거절이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